구리실버인력뱅크는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형 참여자를 대상으로 문화활동(도자기 그릇 채색)과 중간평가회를 실시하여 노인일자리 활동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여 하반기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자 2021년 10월25일(월) ~ 10월26일(화) 총 2일간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문화활동 실외탐방이 어려운 관계로 구리실버인력뱅크 교육실에서 ‘도자기 공예체험’ 물품을 배부받아 공익형 참여자 238명과 직원 8명, 총 246명이 체험에 참여하였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좌석 간 거리를 두고 앉도록 안내한 후 모든 책상에 비말차단 가림막을 설치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였고, 2일간 17명 이하 소규모로 체험이 진행되었다.
준비된 도예 접시에 키드 도안을 따라 그린 후 물감으로 예쁘게 솜씨를 뽐내는 어르신들 초집중 모습을 보니,각각의 옛 추억을 회상하며, 어린시절 솜씨를 발휘하는 듯 마치 추억을 소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자기에 그린 “여보 사랑해” 고백이 베스트 작품으로 꼽히며, 함박웃음 인증샷을 남기셨고, 곱게 물든 손톱 색깔만큼이나 접시도 예쁘게 색칠하시는 모습은 아직도 옛시절 감성이 여전히 남아 계시며 모든이에게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체험이 끝나고 난 뒤 모든 어르신들 멋진 작품 사진도 찰칵 찍어 드리고, 다과도 나눠 드리며 기분 좋은 시간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우리 문화를 알아가고자 만든 문화체험 시간이 추억이 되살아 났다며, 연신 감사하다고 표현해 주시는 어르신들 모습을 보니 왠지 모르는 뜨거운 감정이 교감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경제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앞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어르신들 사회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더 할 것이다.
구리실버인력뱅크의 전직원은 우리 어르신들의 건강과 일자리를 항상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